MENU

피알와이드의 2017년 송년회현장!

2018년 2월 22일 Comments (0) Views: 250 Now@PRWIDE

피알와이드 인턴의 하루 엿보기

#홍보회사 #인턴 #무슨일하는지 #따라가보자

 

피알와이드에는 이제 막 한 달이 지난 꼬꼬마 인턴 두 명이 있습니다. 체리양과 피치양인데요. 이 두 명이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사고는 안 치는지(?), 첫 사회생활을 잘 하고 있는지 함께 엿보러 가시죠!

 

1. 6시 반-7시 기상

피알와이드 인턴에게 아침이 왔어요. 일어나라 용사여!!! 출근해야 하는 시간이죠. 늦으면 모니터링이 밀리니까 얼른 일어나야 해요.

 

2.출발

인턴 체리양은 집에서 회사까지 30분이 걸리고요, 피치양은 1시간이 걸립니다. 교통의 요지인 광화문에 있어서 각각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해 쉽게 출퇴근 하고 있네요. 경복궁 역과도 가까워 체리양은 경복궁역으로 출퇴근합니다.

 

3.모니터링 + 제가 한 걸 1200여명의 고객사 직원들이 본대요!

8시까지 바람같이 도착해 사무실에 왔어요! 인턴들은 모니터링으로 인해 한 시간 동안 바짝 바쁩니다. 내가 한 모니터링을 1200여명이 본다니! 책임감이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그래서 눈이 더 빛나 보이는군요.

 

4.아침밥 (랜덤 꿀잼)

따란- 아침 클리핑으로 허기가 진 배를 채워주는 아침밥이 도착했네요. 피알와이드의 자랑 조식서비스입니다. 매일매일 달라지는 메뉴라 직원들이 경영지원팀 차장님의 출근을 두근거리며 기다린다는 소문이 있어요. 빵, 시리얼, 요거트, 바나나, 김밥 등 매일매일 랜덤이죠. 오늘은 빵이에요. 피치양은 초코소라빵, 체리양은 슈크림 빵을 골랐습니다.

 

5.보도자료 배포데이+ 커버리지 리포트 작성

아침을 먹고 힘내서 일을 하고 있네요. 오늘은 보도자료가 배포된 날이기 때문이죠. 빠지지 않게 보도자료를 꼼꼼히 모은 커버리지 리포트를 작성해요.

여기서 잠깐! 커버리지 리포트란?
보도자료가 얼마나 노출 되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리포트. 팀에서 작성된 보도자료가 온라인과 지면에 얼마나 배포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리양의 커버리지 리포트를 빠른 시간 안에 끝내겠다는 결연한 의지를 담은 손가락이 보입니다. 월말에 완벽하게 전달될 것 같네요.

 

6.점심+카페 _ 광화문 맛집 뽀개기

일하다 보니 벌써 점심시간입니다. 입사한지 2주 동안은 선배님들이 돌아가며 회사근처 맛집에 데려다 주셔서 맛난 음식을 사주셨는데요. 이제는 알아서 점심을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광화문 근처 어디를 갈 지 고민하며 나선답니다. 지하 아케이드 곳곳에 있는 맛집과 카페를 찾아다니며, 우리만의 자유를 즐기는 점심시간! 정말 즐거워요:)

 

7.잡지 클리핑 _ 스캔+포토스케이프 편집

모니터링과 클리핑은 신문만 하냐 No No~ 신문뿐만 아니라 잡지도 모니터링 해줍니다. 잡지는 한번에 발행되기 때문에 잡지가 발행되는 마지막 주와 첫 주는 가장 바쁘기도 해요.

 

8.창고 정리 및 고객사 제품 관리

창고 관리 역시 인턴에게 빠질 수 없는 업무죠. 주로 인턴 피치양이 고객사 제품을 관리하느라 자주 들어갑니다. 각종 사무용품도 이곳에 있어요.

 

9.당 충전 3:00Pm

열심히 일하다 보면 당이 당길 때가 있죠. 그럴 때는 숨겨왔던 나~의 서랍을 열어줍니다. 인턴들의 서랍에는 달달해 보이는 것이 많네요. #인턴의 뱃살의 근원

 

10.매거진과 SNS 모니터링 + 제안참여 기회

아니 피치양 열심히 일하는 것 같더니 이제 노는 건가요?

아뇨. 전 절대 노는 것이 아닙니다.(강조!ㅎㅎ) 매거진 디지털과 SNS도 모니터링 해야 하기 때문이죠.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보는 것이 일이에요!

그리고, 인턴들이 원하면 고객사 영입을 위한 제안작업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데요. 선배님들이 제안준비를 어떻게 하는지 옆에서 지켜보며, PR전문가로서의 꿈을 키울 수 있어 두근거린답니다.

 

11.업무일지

자 이제 오늘의 일을 다 마무리하니 업무일지를 쓰는 시간이네요. 오늘 한 업무를 생각하면서 반성도 하고 내일 할 일을 그려보면서 계획을 세워봅니다. 과연 인턴 두 명은 일지에 다짐한 것처럼 멋진 AE가 될 수 있을까요?

 

12.퇴근

주변을 깔끔히 정리하고 퇴근합니다! 누구보다 빠르게 지하철역을 향해! 모두들 오늘 하루 수고하셨어요~ 우리 또 만나요~~^^

 

 

 

MinJu Jung

MinJu Jung

매일 매일 꿈꾸는 여자사람. 마음의 소리를 따라가는 초현실주의자. 기획-글쓰기-디자인-편집을 사랑하는 토탈솔루션 기획디자이너, 라고 우기는중.

Tags: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