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관점의차이, 모두가 다르다

잊혀질권리배너-02-02

알고있나요, 잊혀질 권리

2015년 10월 29일 Comments (0) Views: 714 ContentsWide, 미분류

소음이 당신을 깨우는 순간

험을 앞두고 있거나, 정리해야 할 일이 있을 때 카페 한번씩은 가보셨을거라 생각하는데요. 저는 조용한 도서관보다 사람들의 잡음소리와 함께 커피 향을 맡을 수 있는 카페를 자주 가는 편입니다. 뉴요커 흉내를 내보려는 건 아니구요(ㅋㅋ). 그냥 왠지 집중이 잘 되는 느낌이라 할까요. 마음도 한결 편해지구요. 비싼 커피값 내고 앉아있으니 기분탓이라 생각하는 분도 있겠지만, 이것은 과학적으로 증명 되었다는 사실! 

여러분들은 소음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짜증스러운 소리? 방해하는 소리? 혹시 좋은 소음이라고 들어보신 적이 있나요? 백색소음과 분홍색 잡음이라는 녀석들입니다.

  • 백색소음: 일정한 주파수 스펙트럼을 가지는 소리로 귀에 쉽게 익숙해지기 때문에 방해되는 일 없이 오히려 거슬리는 주변 소음을 덮어줌
  • 분홍색잡음: 백색소음에서 옥타브당 음량을 3db 감소시킨 것으로 백색소음보다 사람 귀에 맞게 변형된 소음

백색소음과 분홍색잡음에 노출되면, 주변의 소음을 덮어주는 역할과 함께, 심신이 안정될 때 나온다는 알파파가 유도된다고 하네요. 알파파를 유도하는 소리에는 파도 소리, 빗소리, 폭포소리, 라디오 주파수 소리, 그리고 태아시절 엄마의 뱃속에서 듣는 소리 등… 이 있구요.  

주변에서 쉽게 들을 수 없는 알파파 유도소리를 들려주는 사이트가 있어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립니다.

스크린샷 2015-10-29 오후 3.45.14
[이미지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크린샷 2015-10-29 오후 3.24.15
[이미지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크린샷 2015-10-29 오후 3.25.36
[이미지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크린샷 2015-10-29 오후 3.21.47
[이미지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적막한 상태보다 적당한 소음이 집중력 및 창의력을 향상시킨다고 해요.  또, 스트레스를 낮춰준다는 연구 결과도 많으니 귀를 한번 맡겨보시는 것 어떨까요?

ps. 조용한 곳보다 수다소리에 집중이 잘되는 저는, 카페 소음과 빗소리,새소리로 오늘 하루의 업무를 함께 했는데요. 결과는? 효과 정말 최고! 직접 느껴보세요 :)  

소음 (騷音 : 떠들소,소리음) 이 당신의 소음 (甦音 : 깨어날소,소리음) 이 될지도.

MinJu Jung

MinJu Jung

매일 매일 꿈꾸는 여자사람. 마음의 소리를 따라가는 초현실주의자. 기획-글쓰기-디자인-편집을 사랑하는 토탈솔루션 기획디자이너, 라고 우기는중.

Tags: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