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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국어원, ’고급지다’, ‘오포 세대’ 등.. 사회 현상 반영한 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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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실버부머_Keyword

2015년 10월 16일 Comments (0) Views: 1159 INSIGHTS

마케팅 컨버전스가 뭐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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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혼자 산다’가 익숙한 지금 시대이지만, 언제든 우리는 협력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와 완전히 다른 성향의 사람과 일을 하는 것은 힘들기도 하지만, 새로운 것을 만들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시키기에는 그만큼 좋은 것이 없죠. 실제로 필자가 가장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내었을때 팀 구성원을 보면 전혀 다른 성향과 업무스타일을 가진 사람들이었습니다. 서로가 가진 장단점이 너무도 확연하기 때문에, 잠깐의 충돌은 있을지언정 함께 했을때의 시너지 효과는 이루 말할 수가 없죠.

서로 이질적이거나 생각지도 못한 상품, 기업들이 모여 효과적인 마케팅을 하기도 합니다. 우리는 이를 마케팅 컨버전스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사실 알게 모르게 우리 일상에서 마케팅 컨버전스의 사례는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아주 고전적인 것에서부터 시작해볼까요? 지우개와 연필을 합쳐 지우개 달린 연필을 만들어 낸 것, 머리띠와 스피커를 합쳐 헤드폰을 만들어 낸 것, 다시 그 헤드폰에 카세트를 합쳐 워크맨이라는 혁신적인 상품이 탄생하기까지 마케팅 컨버전스는 요소와 요소간의 새로운 조합으로 창조적인 결과물을 내기도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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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24-1

MinJu Jung

MinJu Jung

매일 매일 꿈꾸는 여자사람. 마음의 소리를 따라가는 초현실주의자. 기획-글쓰기-디자인-편집을 사랑하는 토탈솔루션 기획디자이너, 라고 우기는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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