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대문 최종

3분 매진의 주인공 #2015 경복궁 야간개장

WIN-05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 Secret Key

2015년 9월 2일 Comments (0) Views: 984 ContentsWide

‘멍때리기’ 속 숨어있는 당신의 창의력

멍떄리기-01

 

 

 

멍떄리기-02

 

 

 

멍떄리기-03

 

 

 

 

멍떄리기-04

 

 

 

 

멍떄리기-05

 

 

 

 

멍떄리기-06

 

 

 

 

멍떄리기-07

 

 

 

 

멍떄리기-08

 

 

 

 

멍떄리기-09

 

 

 

 

멍떄리기-10

 

 

 

 

멍떄리기-11

 

 

 

 

멍떄리기-12

‘멍때리기’의 숨은 위력을 알고 있는 필자로써는 창의력을 한껏 올려야하는 직업군에 속해있는 사람들에게 멍때리기를 가끔 추천하곤 한다.

지금 시대가 어떤 시대인가, 사람을 면전에 두고도 스마트폰으로 끊임없이 컨텐츠를 소비하는 시대이며 잠시라도 생각하지 않으면 세상종말이라도 올 것처럼 우리의 뇌를 혹사시키고 있지 않은가. 생각은 골똘히 하는것이라곤 하지만, 가끔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생각은 생각의 꼬리 그자체로 끝나기도 한다.

창의적인 Thinking이 필요한 사람에게 노트와 펜을 쥐어주고서
“다음 10분간 창의적인 생각을 노트에 적어보세요”라고 하는 것은 얼마나 어리석은 생각인가. 인간의 행동과 사고는 의식보다 무의식으로 이루어져 있는만큼, 창의적인 생각 또한 그렇다.

그렇다면, 수면 아래 숨겨진 당신의 창의성을 보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역설적이게도 생각을 비우고, 빈둥거리는 시간이 필요하다.

자가 존경하는 아이디어 크리에이터 한 분이 있었다. 책상에 앉아 멍때리고 있는 것이 하루업무의 대부분이었던 그분은 한번씩 나에게 이런 말을 툭 던지곤 하였다.

“어이! 내가 놀고있는 것 같지? 나 일하는거다 오해하지마라~”

물론 평소에 다양한 인풋(input)을 쌓아두어야 멍때리고 있는 시간에도 효과적인 아웃풋(output)을 낼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창의력을 필요로 하는 사람은 평소에 다양한 책과 문화생활, 컨텐츠를 통해 내공을 쌓아두어야 한다 . 창의적인 생각을 한답시고 정말로 먼 산만 보고 있다면 당신의 아웃풋은 산으로 갈지도 모를 일이니 조심하시길..

양화에 나타나는 여백의 미처럼, 우리의 기특한 뇌에도 여백을 남겨주자. 멍때리기라는 고도의 전략을 사용해 인풋된 컨텐츠들을 무작위로 링크(link)시켜 굉장한 창의성을 발현해낼지 그 누가 알겠는가.

MinJu Jung

MinJu Jung

매일 매일 꿈꾸는 여자사람. 마음의 소리를 따라가는 초현실주의자. 기획-글쓰기-디자인-편집을 사랑하는 토탈솔루션 기획디자이너, 라고 우기는중.

Tags: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