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P1030673

‘선진국 인듯 선진국 아닌 너~’ 캐나다의 재미있는 모습

대문 최종

3분 매진의 주인공 #2015 경복궁 야간개장

2015년 3월 12일 Comments (0) Views: 3041 ContentsWide, Featured Stories

디자이너 없이 #인포그래픽 #제작 #성공적

스크린샷 2015-03-12 오후 2.34.37
스크린샷 2015-03-12 오후 2.34.45
‘진화하는 셀카봉’이라는 주제로 썼던 글. 텍스트를 인포그래픽 형식으로 바꿔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각적 자극을 즐기는 사람들은 열마디 말보다 잘 표현된 이미지 하나에 눈길을 주는 경우가 많다. 매일 여러 정보를 소비하는 사람들에게 인포그래픽은 좋은 정보전달 방식이다. 위 이미지의 양쪽 내용은 모두 같지만 이미지로 표현해 전달할때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었다.

이처럼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인포그래픽을 제작하고 싶은데 디자이너가 아니거나, 없을때! 고민하지 말고 아래 사이트들을 활용해보자. 디자인 툴을 다룰 줄 몰라도 약간의 컴퓨터 활용 능력과 센스만 있다면 그럴싸한 인포그래픽을 제작할 수 있다.

픽토차트(PiktoChart)

스크린샷 2015-03-12 오후 2.54.03
[이미지를 클릭하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토차트에서는 간단한 가입절차 후에 무료로 인포그래픽을 제작할 수 있다. 인포그래픽뿐만 아니라 리포트, 배너, 프리젠테이션에 들어갈 이미지도 픽토차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템플릿을 이용해 제작할 수 있다. 디자인 실력을 발휘해보고 싶다면 흰 캔버스에 자신이 직접 A부터 Z까지 디자인하면 된다. 에디터에서 제공하는 도형, 아이콘, 사진들을 활용할 수도 있고 자신이 직접 이미지 자료를 업로드해 삽입할 수도 있다. 타인포그래픽 사이트에 비해 좋은 점은 제작 후 800x1223px 이미지 파일 다운로드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PDF 파일이나 더 큰 사이즈의 파일을 원할 경우에는 Pro 버전을 구매해 사용할 수 있다.

인포그램(Infogr.am)

스크린샷 2015-03-12 오후 3.08.57
[이미지를 클릭하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포그램을 활용할 경우 무료 버전에서는 하나의 웹 페이지 형태로 제작할 수 있다. URL이나 Embed 코드를 제공하며,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과 같은 소셜채널에 링크 형식으로 보낼 수도 있다. 이미지로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유료버전 사용이 필요한것이 단점이다. 하지만 제작한 인포그래픽의 유입수치와 유입경로 등을 측정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파우툰(Powtoon)

스크린샷 2015-03-12 오후 3.19.30
[이미지를 클릭하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우툰에서는 이미지 인포그래픽 외에 영상 인포그래픽을 제작할 수 있다. PPT 슬라이드 제작하듯이 각 씬을 제작할 수 있다. 단, 한글 지원이 안되기 때문에 영어로 제작하거나 한글 텍스트는 이미지화 시켜 삽입하는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튜토리얼을 통해 제작 방법을 쉽게 알 수 있고 작업 중간에 미리보기도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제작된 파일은 유튜브에 업로드 한 후에 활용할 수 있다.

Team_PWDCS

Team_PWDCS

PRWIDE의 디지털커뮤니케이션서비스(DCS)는 다양한 Comm. 플랫폼과 형식, 스토리 기반 콘텐츠를 통해 Client의 Brand/Product/Service의 대고객 Comm. 과 포지셔닝이 긍정적으로 발현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Tags: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