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스크린샷 2015-01-27 오후 7.22.20

‘라이프스타일’을 팝니다, 일상으로 파고든 스포츠 브랜드 체험 마케팅

10968412_833869893326111_543478234748333020_n

2015 HOT 트렌드 숨은 골목 찾기 ‘거리의 미술관, 벽화마을!’

2015년 2월 6일 Comments (0) Views: 1432 ContentsWide, INSIGHTS

일을 미루는 습관을 극복하는 5가지 방법

요일은 월요일이라, 화요일은 화나서(?), 수요일은 일주일의 중간이라…갖가지 이유로 늘 일을 미루다 쫓기며 일을 끝낸 경험이 있나요?

미국의 CEO 104명에게 50개의 특성과 행동이 적힌 목록을 주고 자신의 회사에서 고속 승진하는 사람의 특징을 물었다. 이 조사에서 전체의 84%가 공통적으로 꼽은 2가지의 자질이 있다.  ‘업무와 무관한 사항을 확실히 구별하는 능력’  ‘일을 신속하게 처리하는 능력’ 이다.

누구에게나 공평한 24시간을 어떻게 쓰는지는 전적으로 자기 자신에게 달려 있다. 고속 승진은 둘째치고 불필요한 야근을 줄이고 일과 삶의 균형을 찾기 위해서라도 지체하는 습관은 지양하는 것이 좋다. 미국의 저명한 컨설턴트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긴박감’ 을 계발하는 것으로 미루는 습관을 고칠 수 있다고 강조한다. 더 이상 시간에게 끌려 다니고 싶지 않다면 아래의 5가지 방법을 통해 스스로에게 긴박감을 부여해 보자.

01. 가치 있는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됐을 때를 시각화하라

일을 미루는 가장 큰 이유는 그 일에 집중해야 할 동기가 없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은 자기가 하고 싶은 일에는 열정적으로 임하지만 그렇지 않은 일은 변명과 함께 미룬다. 이럴 때에는 목표를 동기부여 요인으로 활용하여 극복할 수 있다. 주어진 시간에 끝마쳐야 할 목표들을 설정하고 그 목표가 달성됐을 때 얻게 될 것들을 시각화하는 것으로 의지를 자극할 수 있다.

02. 긍정적으로 다짐하라

유년시절 거리에서 신문을 팔았지만 지금은 8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가진 보험회사를 설립한 클레멘트 스톤. 그는 자신의 저서에서 ‘지금 하라!’라는 반복적인 다짐이 가난을 딛고 부자가 될 수 있었던 핵심요소라고 말한다. 지금도 그의 회사에서는 매일 아침 모든 직원이 모여 ‘지금 하라!’를 50번 외치고 하루 일과를 시작한다고 한다. 긍정의 말이 가져다 줄 효과를 믿으며 외쳐 보자.

03. 명확한 마감시한을 설정하라

중요한 업무에는 무조건 마감시한을 설정하고 주변에 그 시간까지 마치겠다고 말하라. 스스로 다짐하는 것보다 훨씬 더 강력한 효과를 낼 수 있다. 스스로 마감시한을 정하면 잠재의식은 연기하려는 경향을 거부한다.

04. 변명하지 마라

만약 업무를 제시간에 다 끝내지 못했다면 변명하지 말자. 모든 지연에는 이유가 있는 법이고 그것을 합리화하는 것은 스스로 도망갈 구멍을 만드는 것과 같다. 업무를 하지 않을 가능성 같은 건 애초에 고려하지 말고, 미완성을 정당화하려는 이유를 찾지 마라.

05. 업무를 완성할 때마다 보상을 제공해 긍정적인 습관을 만들라

성공할 수 있는 비법 중 하나는 좋은 습관이 나를 지배하게 하는 것이다. 업무를 완성할 때마다 보상을 제공하는 행동을 지속함으로써 잠재의식 속에 긍정적 습관을 심어줄 수 있다. 꼭 큰 보상이 아니어도 좋다. 일의 단계가 끝날 때마다 커피 타임이나 산책 등 긍정적 감정을 느낄 수 있는 보상이어도 좋다. 단, 업무 전체나 일부를 달성하기 전까지는 보상을 누리지 못하도록 해 자신의 관심이 업무의 어려움이 아니라 이 일을 마무리 지었을 때  따라오는 달콤한 보상에 모아지도록 한다.

본 글은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저서 ‘Time Power’를 참고하였습니다.
Team_PWDCS

Team_PWDCS

PRWIDE의 디지털커뮤니케이션서비스(DCS)는 다양한 Comm. 플랫폼과 형식, 스토리 기반 콘텐츠를 통해 Client의 Brand/Product/Service의 대고객 Comm. 과 포지셔닝이 긍정적으로 발현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Tag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