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photo-1415226581130-91cb7f52f078

일을 미루는 습관을 극복하는 5가지 방법

무민허니버터

소비자와의 밀당(?) … 헝거마케팅 이야기

2015년 2월 10일 Comments (1) Views: 3158 ContentsWide

2015 HOT 트렌드 숨은 골목 찾기 ‘거리의 미술관, 벽화마을!’

‘연남동’, ‘서촌’, ‘경리단길’.. 요즘 젊은이들에게 핫한 이 동네들은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홍대’, ‘삼청동’, ‘이태원’의 옆 동네쯤으로 인식되던 곳입니다. 그런데 이 곳에 예술가와 소상인들이 모여 들어 벽화를 그리거나 멋스러운 가게를 운영하면서 새로운 골목 문화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트렌드 코리아 2015’에서는 이런 현상을 두고 ‘숨은 골목 찾기’로 명명하기도 했습니다. 가까운 주말에는 거리의 미술관, 벽화마을에 찾아 새로운 활기로 변화하는 골목길을 만나 보는 건 어떨까요? 서울에서 멀지 않아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는 벽화마을 몇 곳을 소개합니다.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 - '환상의 동화 속으로 풍덩'

10968412_833869893326111_543478234748333020_n

인천의 동화마을은 차이나타운과 더불어 새로운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세계 명작 동화를 테마로 한 이 마을은 지자체의 관광 조성 사업으로 2014년 문을 열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세계 명작 동화 빨간 모자, 백설공주, 전래동화인 흥부놀부 등 다양한 동화 속 주인공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벽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조형물도 설치돼 있고 이야기별로 거리가 구성돼 있어, 실제 동화 속 마을을 여행하는 기분을 들게 합니다. 어린 시절 읽었던 동화 속 세상으로 여행하고 싶다면 인천 동화마을을 추천합니다.

제천, 교동 민화마을 - '옛스러운 민화와의 만남'

P20150103_131132480_22BE14B0-C60E-4AB6-B600-DFE50FD316CF

제천 번화가에서 조금 떨어진 곳, 교동에 가면 한국적 느낌의 벽화마을을 만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벽화마을이 알록달록한 색감의 현대적인 그림을 선보였지만, 이곳에서는 우리나라의 전통 민화를 볼 수 있습니다. 작호도, 십장생도 등 책 속에서만 보았던 민화를 커다란 벽을 통해 감상할 수 있어 마치 민속 박물관에 온 듯한 느낌이 나기도 합니다. 특히 교동 민화마을 옆에는 조선시대의 고등교육기관인 향교가 위치하여 더욱 예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교동 민화마을에는 민화 외에도 다양한 벽화들이 그려져 있어 고풍스러움과 세련됨을 동시에 체험하고자 하는 분들께는 안성맞춤입니다.

대구,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 - '가수 김광석의 노래를 추억하며'

10. 청춘, 그 빛나는

사진 출처 : 대구광역시 중구 문화관광 홈페이지

안타깝게 요절한 비운의 천재 가수, 김광석만을 다시 그리는 길이 있습니다. 슬럼화된 거리를 밝게 꾸미는 프로젝트에 의해 가수 김광석 씨가 태어난 동네인 대봉동은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로 재탄생하였습니다. 그의 노래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아련한 가사와 서정적인 멜로디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고, 최근 많은 후배 가수들의 리메이크곡 발표로 인해 재조명 받고 있기도 합니다.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에는 가수 김광석의 얼굴과 노래의 내용이 그려져 있어 지나는 벽마다 그 감동과 추억을 반추할 수 있습니다. 그를 추억하는 팬들이 많음을 입증하듯이,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에는 오늘도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크고 화려하진 않지만 여유로운 산책과 예쁜 사진을 제공한다는 것은 벽화마을의 매력입니다. 대한민국 곳곳에는 다양한 벽화마을이 숨어 있습니다. 유명한 여행지를 찾는 것도 좋지만 각자의 개성이 담겨 있어 소소한 재미를 얻을 수 있는 벽화마을을 여행 스케줄에 담아 보는 것은 어떨까요?

Team_PWDCS

Team_PWDCS

PRWIDE의 디지털커뮤니케이션서비스(DCS)는 다양한 Comm. 플랫폼과 형식, 스토리 기반 콘텐츠를 통해 Client의 Brand/Product/Service의 대고객 Comm. 과 포지셔닝이 긍정적으로 발현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Tags: , , , ,

  • 길성경

    정말 예쁘네요~
    언제 한번 꼭 가봐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