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스크린샷 2014-12-23 오후 3.03.30

바코드 인식음으로 탄생한 캐롤 한번 들어보실래요?…마트 계산원들의 크리스마스 심포니

hanlamt

이국적이기까지 한 제주 한라산의 설경

2014년 12월 29일 Comments (0) Views: 3588 ContentsWide, Featured Stories

2015년 일출, 가까운 데서 볼 수는 없을까…수도권 서해안 일출 명소 3곳

2014년 12월 31일 17시 40분 03초. 동쪽 끝, 독도에서 을미년 청양의 해를 알리는 첫 일출 시각입니다. 매일 뜨는 태양도 1월 1일에는 평소와는 다른 마음가짐으로 맞이하게 됩니다.

새해 첫 태양의 기운을 받아 한해의 평안과 건강을 기원하는 해맞이를 생각중인데 좀처럼 엄두가 나지 않는다고요? 일출은 동해에서 보는 게 제 맛이겠지만 가까운 서해에서도 의외로 멋진 일출을 볼 수 있는 곳들이 많답니다. 거리와 시간의 부담에 해맞이를 주저하시는 분들을 위해 수도권에서도 2015년 첫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 3곳을 소개합니다.

인천 거잠포 - 공항철도를 타고 가는 일출 명소

서해 거잠포

인천 거잠포는 자가 차량 외에도 코레일에서 운행하는 신년 해맞이열차를 이용해 서울에서 쉽고 빠르게 갈 수 있는 곳입니다. 상어 지느러미를 닮은 포구 앞 ‘매랑도’(일명 샤크섬) 위로 해가 떠오르는 장면이 유명한 곳입니다. 일출을 본 후에는 거잠포 근처의 왕산해변, 선녀바위 해변 등 관광명소에서 일출의 여운을 즐기며 허기진 배를 채워보시는 건 어떨까요?

팔미도 등대 - 국내 최초의 등대에서 맞이하는 일출

사진 출처 : 팔미도 홈페이지

사진 출처 : 팔미도 홈페이지

팔미도 등대는 인천 연안부두에서 유람선을 타고 50분 정도 가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한국전쟁 인천상륙작전 당시 주요 탈환지였던 등대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역사관과 드라마 ‘꽃보다 남자’의 촬영 장소까지 만나 볼 수 있어 가족 나들이로 좋은 장소입니다.
국내 최초의 근대식 등대에서 태양 빛을 맞는 것도 매우 즐거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화성시 궁평항 - 조용한 어촌마을에서의 일출

사진 출처 : 화성시 블로그

사진 출처 : 화성시 블로그

조용한 어촌마을인 화성시 궁평리마을에 있는 궁평항은 넓은 백사장과 해송이 어우러진 배경에서 일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곳은  저녁에 지는 햇빛도 아름다운 곳으로, 일출을 본 후 일몰까지 함께 보면 좋은 곳입니다. 일부 여행객은 궁평항에서 배를 타고 국화도나 입파도로 발길을 이어 간다고도 합니다.

2015년은 평화와 행운을 상징하는 ‘양’과 복을 기원하는 ‘청색’이 더해진 을미년 청양의 해입니다. 2014년 아쉬웠던 일들은 모두 떨쳐버리시고, 청양의 건강한 기운을 받아 2015년 새해에도 행복 한가득한 날들이 함께 하길 빌어요…

Team_PWDCS

Team_PWDCS

PRWIDE의 디지털커뮤니케이션서비스(DCS)는 다양한 Comm. 플랫폼과 형식, 스토리 기반 콘텐츠를 통해 Client의 Brand/Product/Service의 대고객 Comm. 과 포지셔닝이 긍정적으로 발현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Tags: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