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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12월 15일 Comments (0) Views: 2283 ContentsWide, Featured Stories

더 강해지고 싶은 당신을 위한 7가지 방법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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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가 마무리되는 12월입니다. 지난 열두 달 숨 가쁘게 달려온 당신… 얼마나 많은 열매를 거두셨나요. 수많은 위시 리스트와 버킷 리스트 속에 힘겨운 좌절과 실망만 남았나요. 

설령 그렇다 하더라도 우리 다시 달려 봐요. 인생은 마라톤이라잖아요. 다시 한번 달라지는, 더욱 강해지는 우리 자신을 그려 봐요.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모르겠다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더 강해지고픈 당신을 위한 7가지 방법론!

01. 음식으로 건강을 (Eat Health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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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몸은 인공식이나 조미료에 대응할 수 있게 만들어지지 않았다. 먹기 편한 인스턴트 음식들은 오래 보관되도록 수많은 공정을 거쳤다. 우리 몸은 소화하기 위해 고군분투할 것이며 그들은 우리 몸의 시스템 속에 생각보다 오래 남아 있을 것이다. 두통, 복통, 가스 참 등은 그들의 힘이다. 견과류, 신선한 과일과 야채, 해산물, 유기농 작물, 꿀 등을 가까이하자.

특히 물의 섭취가 중요하다. 하루 2리터 이상의 물은 체내 독소 배출에 기여한다. 결국 머리를 맑게 하고 피부, 간의 건강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02. 생활의 단순화(Simplify Your Li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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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 일은 많고 정녕 어떤 것이 중요한지 판단하기 어려운 때가 많다. 할 일 리스트를 작성하고 이 가운데 10가지를 꼽아라. 다른 종이 위에 그 10가지 리스트를 올려두고 다시 5개로 줄여라. 또다른 종이 위에 쓰인 5개중 오늘 집중해야 할 단 하나의 일를 선택하자.

방 한구석에 큰 가방을 비치하라. 당신이 사용하지 않거나 좋아 하지도, 원치도 않는 물건을 담아라. 그곳에 담기지 않은 것은 별도의 박스에 담아 나중에 분류한다. 공간 내 잡동사니가 모두 사라질 때까지 계속 반복하라. 깔끔한 공간이 연출될 것이다. 당신의 집은 그 어떤 잡동사니나 할일 목록으로부터 자유로와질 것이다.

03. 감사하자(Be Gratef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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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많은 광고들이 새로운 것의 소유를 찬미하고 있다. 기약없는 구매 희망물품이나 복권 당첨의 불확실성에 사로 잡혀 있지 않은가. 불투명한 미래를 기다리는 대신 지금, 이곳에서 당신이 가진 것에 감사하자. 소유에 집착하지 말자.

매일 잠자리에 들때 대화하라. 그 대상은 사랑하는 사람 신, 우주, 그리고 그대 자신이 될 수 있다. 그리고 감사하라. 가족이 있다면 그들의 건강에 감사하며 안아 주고 그들의 하루에 공감의 경청을 보이자. 이런 노력은 당신의 평온으로 이어질 것이다.

04. 가족과 함께 하라(Be In Contact With Your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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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하면 가족과 공통의 화제, 공감대를 갖기가 쉽지 않아 진다. 하지만 부모, 형제자매와 보내는 향수 어린 오후와 비교해 더 이상 좋은 것이 없다. 함께 모여 추억여행을 하고 당신이 가족에서 얼마나 중요했던 지를 상기하라.

매일 혼자 외롭게 벽에 갇힌 할아버지, 할머니를 찾아보자. 먼 훗날 당신이 그 자리에 있을 때 그대를 향한 방문자에게서 받을 느낌을 상상해 보라. 

가족의 장례식장에서 많은 사람들이 자주 찾지 못했음을 후회한다. 그중 한 사람이 되지 말자.

05. 안전지대를 떠나 도전하라(Challenge Yourself – Leave Your Comfort Z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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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만의 안전지대에서 벗어나라. 묘한 흥분이 다가설 것이다. 약간의 두려움은 당신의 감각을 깨운다. 새로운 것을 배우자. 외국어, 악기연주, 운동 등 뭐든 좋다. 처음엔 어렵지만 집중하게 될 것이다.

새로운 것에 대한 배움으로 당신의 뇌를 운동시켜라. 당신의 집중력을 개선하고 수면에도 도움이된다.

06. 목표를 설정하라(Set Clear Goa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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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쁜 일상에 매몰되면 자신의 존재가치가 무시될 수 있다. 따라서 매일 확인할 수 있는 목표를 세우는게 매우 중요하다. 목표를 직접 써서 집안에 붙여 두자. 화장실도 좋다. 목표는 실현 시기(나이)가 수반돼야 한다. 예를 들어 45세에 집 장만을 목표한다면 그 다음 매달 저축액 등 필요한 단계를 기술하라.

07. 당당해지자(Be Assert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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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견해나 생각, 주장을 펼치는데 주저하는가. 변화가 필요하다. 많은 연구조사에서 적극적이고 확신에 찬 사람들이 더 행복하고 건강하며 더 좋은 관계를 형성한다는 내용이 입증됐다.

자세를 바르게 하는 것도 자신감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똑바로 앉아 가슴쪽으로 턱을 당겨보자. 그리고 원하는 것을 정중하지만 당신을 어필할 수 있도록 당당하게 말하자.

Team_PWD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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