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이미지] 2014 아식스 쿨 런(ASICS COOL RUN) 1

[PR CASE] 쿨하게 달려라! 젊은 러너들을 위한 ‘아식스 쿨...

서울둘레길1

서울둘레길이 열렸다… 서울외곽 157km 도심 트레킹 코스의 탄생

2014년 11월 13일 Comments (0) Views: 2454 CLIENTS STORIES, Featured Stories, INSIGHTS

[PR CASE] 당신의 잠든 감각을 깨워드립니다! “2014 자브라 Live Vol. 2 – BEAT YOUR BEST”

1

메탈리카, 뮤즈, 마룬파이브 등 전세계적 인기를 누리는 최정상급 뮤지션들이 서울을 방문한 이유. 그리고 높이 16.5m, 무게 1톤에 달하는 거대 고무 오리가 미국, 중국, 호주를 거쳐 잠실에 상륙한 이유…

그 배경엔 기업들의 문화 마케팅이 있습니다.

화 마케팅은 기업이 문화를 매개로 자사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펼치는 마케팅 기법을 말합니다. 표면적으로는 공익사업의 형태를 띠지만 주 목적은 기업의 홍보, 이미지 제고에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현대카드가 매년 ‘시티브레이크’나 ‘슈퍼콘서트’라는 문화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에서 만나보기 힘든 뮤지션들의 내한 공연을 선보이거나, 최근 개장한 롯데월드몰이 설치 예술가, 플로렌타인 호프만의 ‘러버덕’을 잠실 석촌호수에 띄운 것이 그 대표 사례입니다.

지난 10월, 피알와이드가 홍보하고 있는 덴마크 프리미엄 뮤직 브랜드, ‘자브라(Jabra)’는 국내 최정상의 보컬리스트 ‘윤하’와 힙합 대세 ‘올티’를 전면에 내세운 ‘2014 JABRA Live Vol. 2 – BEAT YOUR BEST’ 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한국 소비자들이 자브라의 최신 제품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브랜드가 제공하는 즐거운 경험을 전달’하자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로 작년에 이어 두번째를 맞는 콘서트입니다.

2
[자브라 최신 제품] 자브라 무브 와이어리스
3
자브라 스포츠 펄스 와이어리스

브라는 콘서트 개최 소식을 보다 많은 한국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약 한달 전부터 콘서트 공지 보도자료를 배포했습니다. 자브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콘서트 티켓 증정 이벤트도 진행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미디어와 협력을 통해 독자 선물로 콘서트 티켓을 증정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진행된 자브라 콘서트에는 약 100여명의 미디어 관계자를 포함해  2,000명 이상의 관객들이 참석해 6팀의 뮤지션들과 무대의 뜨거운 열기를 나눴습니다. 가장 열광적인 호응을 보낸 관객들에게는 자브라의 최신 프리미엄 헤드폰 ‘자브라 무브 와이어리스’를 선물로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4
콘서트장에 입장하기 위해 기다리는 관객들
5
열창하고 있는 가수 윤하
6
콘서트장 입구에 전시된 뮤지션들의 등신대와 자브라의 최신 제품들

이날 공연장 입구에는 실물 크기로 제작된 뮤지션들의 등신대도 전시되었는데, 팬들은 이 등신대 옆에서 사진을 찍으며 콘서트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습니다. 최신 제품인 ‘자브라 스포츠 펄스 와이어리스’와 ‘자브라 무브 와이어리스’도 함께 전시돼 많은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공연 시작 전에는 콘서트를 축하하기 위해 홍콩에서 방한한 자브라 아태지역 영업 촐괄 대표, 조나단 탕(Jonathan Tang)의 미디어 인터뷰가 진행됐습니다.

연 도중 윤하와 올티는 자브라 콜라보레이션 송 ‘러브 펄스(Love Pulse)’를 최초 공개하는 깜짝 이벤트를 선보였습니다. 러브 펄스는 ‘스포츠 펄스 와이어리스’에서 영감을 얻어 윤하와 올티 그리고 자브라가 공동 제작한 곡으로 윤하의 감미로운 보컬과 올티의 파워풀한 랩의 조화가 돋보이는 신나는 노래입니다.

콘서트가 끝난 뒤 페이스북 계정에는 다양한 고객들의 반응이 전해졌습니다.

  • 최고의 아티스트들의 공연으로 친구와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해 준 자브라에 매우 감사하다.
  • 작년 콘서트를 통해 자브라를 처음 알게됐는데, 작년 공연에 이어 올해 무대들도 최고였다.
  • 앞으로 자브라가 출시할 많은 제품들과 함께, 내년 공연도 무척 기대가 된다.

자브라와 피알와이드가 함께 준비한 이번 프로젝트가 긍정적인 관객 반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던 데는, 무엇보다도 보도자료 배포와 페이스북 이벤트, 미디어 이벤트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자브라 공연 소식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제품 전시와 콜라보레이션 송 발표 등 여타의 콘서트와 차별화된 보다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하는데 주력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양질의 문화 콘텐츠를 활용해 소비자들에겐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기업에겐 브랜드 가치 제고 기회를 만드는 문화마케팅이 앞으로 보다 많은 기업에서 활발히 이루어지길 기대해봅니다.

Jandi Kim

Jandi Kim

Senior Account Executive at PRWIDE
베짱이와 같은 마음으로, 링가링가링을 외치며 개미처럼 일하는 홍보인

Tags: , , , , , ,